본문 바로가기

여행저장소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생태와 인문학으로 디자인하다 천년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메타세쿼이아길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영화 '와니와 준하'에서 와니가 아버지와 차를 타고 지나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 순창에서 담양으로 이어지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입니다.

 

원래는 24번 국도였으나, 이 국도 바로 옆에 새로 개통되어, 이 길은 산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로수길의 총 길이는 약 8.5km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길을 따라 10~20m 높이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있습니다.

 

이 길이 조성된 시기는 1970년대 초로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때 담양군이 3~4년생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의 울창한 가로수터널길이 되었습니다.

 

이 길을 걷다 보면 이국적인 풍경에 심취해 남도 골목길에 빠지게 됩니다. 녹색동굴을 통과하면 왜 꿈의 드라이브 코스로 불리는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름다움으로 산림청과 '생명의 숲 가꾸기 운동본부'가 주관한 '2002 아름다운 거리 숲' 대상을 수상했고, 2006년에는 건설교통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의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9

 

문의처

061-380-3149

 

죽녹원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죽녹원은 관방제림과 영산강 시원인 담양천을 따라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쪽에 보이는 곳이 죽녹원입니다. 약 16만㎡의 울창한 대나무 숲으로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를 조성해 2003년 5월에 개원했습니다.

 

죽녹원 입구부터 돌계단을 하나씩 밟으며 굳어있던 몸을 풀고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큰 바람이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에 청량감을 선사합니다.

 

또한 대나무 잎이 흔들리는 소리를 들으며 빽빽이 우거진 대나무 숲길을 걷다 보면 푸른 대나무 잎을 뚫고 들어오는 햇살의 기운을 온몸으로 받고 있는 기분도 신선합니다.

 

죽녹원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고 하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습니다. 죽림욕을 즐긴 뒤 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죽녹원에는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길이 2.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운수대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8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죽녹원전망대에서부터 산책로가 시작됩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문의처

061-380-2680

 

메타프로방스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메타프로방스는 연간 약 5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전라남도 담양에 조성된 관광단지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선정된 담양 메타세크와이아길 바로 옆에 위치하여 휴양지로 유명한 프랑스의 도시 프로방스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감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메타프로방스는 개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동호회 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패션거리, 디자인 공방, 체험관, 상업공간, 그리고 연회장 등 문화와 예술,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열린 공간으로 꾸며지고 있으며 다양하고 차별화된 양질의 서비스를 통해 찾는 모든 분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문의처

061-383-1710

 

소쇄원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소쇄원은 한국을 대표하는 민간원림입니다. 한국 민간원림의 원형이 남아 있어 명승 40호로 지정되었으며, 자연에 대한 인간의 경외와 순응, 도가(道家)의 생애를 보낸 조선시대 선비들이 만나 교류의 장으로서 가장 뛰어난 경관을 만들어낸 문화유산의 보물입니다.

 

내원의 면적은 1400여평의 공간에 불과하지만 그 안에 조성된 건축, 조경물들은 상징적인 체계 뿐 아니라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절묘하게 이루어 곳곳에 조선시대 선비의 심상이 응축되어 있습니다.

 

소쇄원의 주요 조경수목은 대나무와 매화, 소나무, 난초, 동백, 오동나무, 바론, 산사나무, 담백, 수자, 살구, 산수유, 황매 등이 있고 초본류는 석창포와 창포, 맥문동, 화관, 국화 등이 있습니다.

 

조경물로는 넓은 바위, 흐르는 폭포, 걸터앉은 탑바위와 책상바위, 윗바위에 홈을 파고 큰 나무로 물을 연결하는 두 개의 연못, 상하 연못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하는 애양단, 계곡을 건너는 외나무다리의 줄임말 약경사지에 적절한 단을 쌓아 꽃과 나무를 심고 담으로 내부 공간을 감싸 안는 조화로운 곳입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문의처

061-381-0115

 

관방제림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관방제는 관방천에 있는 제방으로 담양읍 남산리 동정자촌에서 수북면 황금리를 거쳐 대전면 강의리까지 길이 6km에 이르는 곳입니다.

 

관방제가 유명한 이유는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풍치림은 관방제림으로 불리는데, 면적 4만9228㎡에 추정 수령이 300~400년에 달하는 나무가 빽빽하게 심어져 있습니다.

 

그 모습이 아름다워 1991년 11월 27일 천연기념물 제366호로 지정되었고, 2004년에는 산림청이 주최한 '제5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관방제림은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어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관방제림 주변 고수부지에 추성경기장이 있고 2005년 설화가 있는 조각공원이 조성돼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소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1

 

문의처

061-380-3150~3

 

명옥헌 원림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명옥헌원림은 담양군 고서면 산덕리 후산마을 안쪽에 위치합니다. 명옥헌은 연못 주변에 심어진 20여 그루의 백일홍 나무로 유명합니다.

 

꽃 이름처럼 여름이 되면 3개월에 10일 동안 항상 붉은 꽃나무의 열에 연못이 감싸입니다. 바깥에는 다시 소나무가 늘어서 있습니다.

 

인조가 왕위에 오르기 전에 전국의 인재를 찾아 호남지방을 방문하면서 후산에 있는 오희도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이때 명옥헌 북쪽 정원에는 은행나무가 있고 명옥헌 뒤에는 오동나무가 있었는데 그 아래에 인조가 타고 온 말을 매달았다고 해서 이 나무를 일명 인조대왕 계마행 또는 인조대왕 계마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현재 오동나무는 고사하고 은행나무만 남아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

 

문의처

061-380-3752

 

담양호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담양호는 영산강 유역 종합개발 1단계 사업으로 완성된 4개의 호수 중 하나로 1976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제방 높이 46m, 길이 316m, 저수량 6,670만 톤의 거대한 인공호수입니다.

 

추월산과 금성산을 옆으로 끼고 있어 경치가 좋고 물이 맑을 뿐만 아니라 빙어, 메기, 쥐치, 잉어, 향어 등이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담양호를 중심으로 추월산 관광단지와 가마골 청소년 야영장, 금성산성 등이 있으며 담양 제1의 관광지입니다. 또한 산허리를 뚫은 터널을 지나는 산간호반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어 주변이 모두 도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모터보트와 수상방갈로 등이 있었으나 상수원보호지구로 지정되어 폐쇄되었습니다. 가마골 청소년 야영장과 추월산 국민관광지, 금성산성(전남기념물 제52호) 등이 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문의처

061-380-3150

 

담양리조트 온천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http://www.damyangresort.com/

담양 리조트 온천은 담양 관광호텔과 담양 온천, 잔디 광장과 수목원·소류지, 이벤트 광장 등의 시설을 갖춘 종합 휴양지입니다.

 

담양온천은 지하 1층, 지상 1층의 규모로 남, 여대온천과 다양한 이벤트탕 및 노천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찜질방, 미용실, 마사지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담양온천수에는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 종의 총 용존고형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게르마늄은 인체의 50억 개의 혈관을 통해 산소를 풍부하게 공급하여 세포의 활성화와 피를 맑게 하고 인체의 면역체계를 증가시키는 원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론튬은 전국 평균치 대비 ml당 3.4배나 많아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뇌내 신경전달 체계에 영향을 미치며 뇌졸중 환자 및 뇌막의 감염성 질환, 말초신경, 외상 후유증, 척추막 염증, 신경쇠약, 관절염, 피부 등에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02 (금성면)

 

문의처

061-380-5111

 

달빛무월마을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http://www.moowol.kr

깨끗한 개울과 친환경 농산물이 재배되는 무월마을은 녹농행복마을로 지정되어 정취가 넘치는 돌담길 걷기 체험과 오감을 만족시키는 소나무 숲 산책로 체험, 달빛전망대 대경관 관찰 체험 등이 고향의 정취를 살립니다.

 

계절별 농사 체험과 제전, 허수아비 만들기, 석탑 쌓기, 연못 촛불기원 체험, 농악놀이, 토우만들기 체험 등이 즐거운 시간으로 만족해 주는 마을의 상징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여 동의 공동 및 개별 한옥체험은 자연 속에서 느끼는 여유와 휴양휴식의 또 다른 체험으로 이루어지며, 논길가의 트랙터 한 바퀴는 즐거운 바람체험 등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골목갤러리촌축제는 상상을 유발하는 창의적인 체험으로 삶이 예술을 키우는 진실을 느끼게 하는 달빛무월마을의 특색입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대덕면 무월길 42

 

문의처

061-381-1607

 

금성산성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한국관광공사

금성산성은 삼국시대에 처음 쌓았고, 조선 태종 9년(1409)에 보수공사를 하였으며, 이후 광해군 2년(1610)에 내성(內城)도 축조하였습니다.

 

광해군 14년(1622)에는 내성 내에 관청을 세우고 효종 4년(1653)에 성 위의 작은 담장(흉장)을 수리하여 전반적으로 성의 면모를 갖추었습니다.

 

외성은 2km, 내성은 700m 길이에 돌을 쌓아놓은 산성입니다. 동학운동(1894)으로 인해 많은 건물이 소실되었고 현재는 동·서·남·북문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내성 앞에는 국문영 장군의 비석이 남아 있습니다.

 

주소

전라남도 담양군 용면 도림리

 

문의처

061-380-2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