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저장소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발길머무는 곳이 풍경이 되는 곳,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드립니다.

 

 

자라섬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https://www.gptour.go.kr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입니다. 중도와 남도의 3개 섬과 2개의 부속 섬으로 이루어진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해방 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짓기 때문에 '중국도'로 불렸고 1986년 '자라목'으로 불리는 늪산을 바라보는 섬이므로 자라섬이라고 부른다'는 안이 가평군지명위원회에 의해 채택되면서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자라섬 서도에는 자라섬 캠핑장(유료), 이화원(유료)이 있어 캠핑과 함께 생태공원 시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대여시설 및 체육시설(족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름에는 야외 수영장이 있어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중도에는 각종 포토존이 있어 큰 이벤트 시설이 들어서기 때문에 매년 10월에는 자라섬 국제 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남도는 자연과 어우러진 벤치, 그네 등 아기자기한 명소가 서정적인 야생화 단지와 어우러져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그만입니다.

 

문의처

031-580-2518

 

소재지

가평읍 자라섬로 60

 

호명호수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https://www.gptour.go.kr

박정희 대통령 시절 건설된 호명호는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심야에 남은 전기를 이용해 북한강 하류의 물을 산 정상까지 끌어올린 뒤 전기 수요가 피크일 때 물을 떨어뜨려 전기를 얻는 양수발전소의 인공저수지입니다.

 

호명호수는 호명산 정상에 있는 4만 5천 평 면적의 둘레 1.7km에 조성되어 있으며, 길이 730m의 수로를 통해 지하발전기와 연결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의 상부 저수지입니다.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함께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입니다.

 

문의처

031-580-2062

 

소재지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5

 

아침고요수목원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https://www.gptour.go.kr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국의 미가 풍부하게 표현된 정원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입니다.

 

다양한 특색의 정원이 있고 울창한 잣나무 숲 아래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어 도시인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계자(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가 명명하여 1996년 5월 개원하였습니다.

 

20개의 테마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 금수강산을 한반도 지형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끄는 곳입니다.

 

또한 이곳은 백두산 식물 300여 종을 포함한 5,000여 종의 식물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편지'를 시작으로 영화 '조선명탐정', '중독',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웃어라', '미남이시네요', '이 죽일 놈의 사랑', 예능 '무한도전' 등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문의처

1544-6703

 

소재지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쁘띠프랑스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https://www.gptour.go.kr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한 곳답게 파크 전역에서 음악콘서트, 전시회, 만들기 체험, 신나는 놀이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쁘띠프랑스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오르골 하우스에서는 하루 5회, 18세기~20세기 '오르골 연주'가 펼쳐집니다. 18세기에 만들어진 롤러오르간에서 19세기 대형 실린더오르골과 디스크오르골 연주를 감상할 수 있고, 100년 전의 진귀한 새소리를 담은 오르골과 거리의 악사들이 연주한 오케스트라 폰과 스트리트오르골 연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리오넷 인형 조정 체험, 마리오넷 댄스 퍼포먼스, 기욤손 인형극 붉은 망토, 거리 악사들의 쾌활한 아코디언 연주가 축제의 분위기를 더하고, 생텍쥐페리의 일생과 그의 작품인 어린왕자를 그린 생텍쥐페리 전시관에서는 그의 고뇌 속에서 그가 갈망하던 동심의 세계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프랑스 전통 주택관, 베토벤 윌스 캉파예 기념관 등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계절마다 아름다운 쁘띠프랑스는 MBC '베토벤 바이러스', SBS '별그대', '시크릿가든', '런닝맨', 최근에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까지 유명 한류 드라마와 예능, 영화 CF의 메인 촬영장으로서 드라마에서 보았던 그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문의처

031-584-8200

 

소재지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http://swissthemepark.com

스위스의 작은 마을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테마파크 에델와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축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습니다.

 

에델와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의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주제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고 아름다운 스위스에 오신 느낌으로 연출되고 있습니다.

 

에델와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테마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획일적인 건물로 가득한 도시와는 달리 각 건물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전체 테마를 구성해 자연과 조화를 이룬 스위스 전원 속의 휴식을 제공합니다.

 

문의처

031-581-9400

 

소재지

경기 가평군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유명산자연휴양림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가평군은 청평유원지, 산장유원지, 명지계곡, 운악산, 현등사, 용추계곡 등 군 일대가 관광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평군 설악면 해일에 위치한 유명산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입니다. 자연휴양림은 유명산 유원지입니다. 입구계곡(유명산계곡) 안쪽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은 그리 높지 않지만 이 입구의 계곡은 깊은 데다 수림이 우거져 있어 마치 설악산의 천불동 계곡을 방불케 합니다. 설악면에서 자연휴양림까지 가는 길은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암괴석과 계곡물을 따라 산행을 하면 완만하고 가파른 등산로가 교차해 지루하지 않고 숲 속의 각종 체력단련 시설에서 자신의 체력을 점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km의 순환도로와 주차장, 멋진 통나무집, 오토캠핑장은 콘크리트 문화에 젖은 우리에게 색다른 멋을 느끼게 해줍니다.

 

대자연 속에 설치되어 있는 수련장은 한창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자연보호 사상을 심어주고 호연지기를 기르는 교육장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문의처

031-589-5487

 

소재지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79-53

 

잣향기푸른숲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  https://www.gptour.go.kr

경기도 소나무향이 나는 푸른 숲은 수령 80년 이상 된 잣나무숲이 국내 최대로 분포되어 있으며 피톤치드가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공간입니다.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km에 위치한 푸른 소나무 향은 80년 이상 된 소나무가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습니다.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산림휴양공간입니다.

 

소나무향이 가득한 푸른 숲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해 보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생활이 시작됩니다.

 

문의처

031-8008-6769

 

소재지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축령로 289-146

 

명지계곡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 한국관광공사

명지계곡은 경기도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명지산(1,267m) 정상에서 동쪽으로 길게 흐른 계곡입니다. 계곡 입구에 위치한 명지산 주차장에는 매점, 두부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이 있습니다.

 

계곡에 들어서면 계곡의 양도 풍부하고 맑으며 암반 위를 흘러내리는 경치가 매우 시원합니다. 명지산에서 탁 트인 계곡이 끝없이 길고 깊어 보입니다.

 

명지산 입구에서 좌우로 돌출된 수림을 보고 15분 정도 걸으면 숲 사이로 어렴풋이 절 지붕이 보입니다. 잠시 후 승천사에 이르러 종각 뒤로 보이는 명지산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여기서부터는 큰 계곡의 큰 대로만 올라가면 됩니다. 이 길은 옛날 산비탈길로 쓰였던 것이라 비교적 잘 닦여져 있습니다.

 

계곡을 따라 오르다 보면 암반 사이로 떨어지는 계류를 볼 수 있고 크고 작은 폭포가 차례로 나타나면서 경치가 이어져 자연히 발걸음이 가벼워집니다.

 

계곡 입구에서 약 50분 정도 올라가면 계곡이 깊어지고 계곡 중간에 있는 명지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높이 7~8m의 명지폭포는 가을 단풍과 함께 장관을 이루며 여름에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피서지로 명지계곡의 최고 명지폭포입니다.

문의처

031-580-2114

 

소재지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 산 45

 

청평자연휴양림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청평자연휴양림은 깨끗한 약수터를 마시며 산책도 즐길 수 있는 자연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시끄러운 도심과 복잡한 놀이공원을 피해 한적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잣나무, 참나무 사이로 보이는 푸른 호반과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풍, 겨울의 설경 등이 계절마다 장관을 이루며 대지를 흐르는 물소리, 새소리에서 대자연의 청정을 한껏 느끼게 합니다.

 

팔당대교, 교문리, 구리 등과 약 40분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환경부에서 지정한 국내 유일의 청정지역인 청평호와도 인접해 있습니다.

 

가족은 물론 각 단체별 교육, 연수, 훈련, 야유회나 유치원, 학원 자연관찰 수업 및 교회 수련회, 야외 예배 등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문의처

031-584-0528

 

소재지

경기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2246번길 8-6

 

대성리 국민관광지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출처: 한국관광공사

가평군은 명지산, 화악산, 운악산 등 많은 산들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북한강을 동쪽으로 끼고 있어 사계절 관광객을 모으고 있습니다.

 

경춘가도의 마석을 지나 대성리역을 중심으로 북한강변 8만여 평에 형성된 대성국민관광지에는 산책로, 피크닉장, 야영장, 숲길까지 조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거진 숲 그늘의 긴 산책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강변의 운치가 분위기를 한층 더해 줍니다. 북한강과 만나는 구운천이 바로 옆에 있어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문의처

031-584-0088

 

소재지

경기 가평군 청평면 대성강변길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