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저장소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려하진 않지만, 서해의 산책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볼게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유용한 정보

 

오이도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천혜의 자원, 녹색환경과 함께 선사시대 이래 역사유물이 풍부한 시흥시는 수도권 유일의 생태도시로 거듭날 가능성이 높은 도시입니다.

 

이러한 시흥의 서해안에 위치한 오이도는 섬 전체에 패총이 분포하고 있어 해양 생태계가 풍부한 여건 때문에 수도권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위치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 175

 

문의및안내

031-310-2332

 

 

덕적도 갈대 군락지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덕적도는 서해 최대 규모의 갈대 군락지와 배낭여행이 용이한 비조봉 코스가 유명합니다 반짝이는 물결을 따라 살랑거리는 금빛 갈대의 리듬에 맞춰 군락지를 거닐다 보면 가을을 만끽하기에 충분합니다.

 

비조봉 정상에는 팔각정 조망대가 있어 백패킹을 즐기기에 좋고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으며 고개를 넘으면 보름달과 반짝이는 별을 파노라마로 바라볼 수 있어 가을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습니다.

 

위치

인천광역시 옹진군 덕적면 덕적북로 130

 

문의및안내

덕적도 면사무소 032-899-3710

 

무창포해수욕장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무창포의 긴 방파제 끝에 우뚝 솟은 붉은 등대는 그림처럼 인상적이며 해수욕장 바로 앞에는 전원주택 같은 펜션이 있어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대청항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과 조개구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신비의 바닷길 체험* 무창포 입구에서 50m 떨어진 언덕 위에 있는 무창포 전망대에서는 신비의 바닷길이 펼쳐지는 장관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위치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1길 10

 

문의및안내

041-936-3561

 

남당항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충남 서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남당항은 대하, 광어, 우럭 등 많은 수산물이 잡히고 있으며, 특히 이곳에서는 천수만의 최고 진미인 새조개가 유명하여 먹거리와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풍부한 해산물뿐만 아니라 주변의 아름다운 해안경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입니다.

 

위치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서부면)

 

문의및안내

문화관광과 041-630-1224

 

세종호수공원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세종호수공원은 일산호수공원의 1.1배 크기인 국내 최대 인공호수공원으로 세종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호수공원에는 산책로, 물놀이 섬, 수상무대 섬 등 다양한 시설이 있고, 특히 세호교와 수상무대 섬이 유명합니다.

 

주말에는 가족, 연인, 혼자 여가를 즐기는 시민들로 붐비며 공연, 축제 등 문화행사도 많이 열립니다.국립세종도서관과 음악분수로 유명한 방축천도 인근에 있어 관광코스로도 최적입니다.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다솜로 216

 

관련 홈페이지

https://www.sejong.go.kr/ac.do

 

왜목마을 해수욕장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에 있는 왜목마을 해수욕장은 땅 모양이 가는 '왜가리 목'을 닮았다고 해서 '왜목마을'이라고도 하며 누워있는 사람의 목을 가리키는 말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집니다.

 

왜목마을에는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오작교도 있어요. 왜목마을은 일출과 일출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해양수산부 선정 아름다운 어촌마을이기도 합니다.

 

위치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26 (석문면)

 

문의및안내

041-350-3592

 

 

선유도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선유도는 약 2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군산 열도의 한가운데에 위치하며 군산항에서는 약 50km 떨어져 있습니다. 서해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피서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2017년 12월 신도시에서 무녀도~선유도~장자도를 잇는 고군산 연결도로(총 8.77km)가 완전 개통돼 배를 타고 가야 했던 선유도는 차로 20분 안에 갈 수 있게 됐습니다.

 

위치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남길 34-22

 

문의및안내

063-454-72801

 

대부도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안산의 하와이로 불리는 대부도는 시화방조제로 이어져 육지가 된 섬이지만 아직도 섬이 가진 낭만과 서정이 곳곳에 남아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대부도로 가는 길은 섬과 섬을 잇는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돌이 검다는 탄도, 부처가 나왔다는 불도, 신선이 놀았다는 선감도를 비롯하여 섬 여섯 개가 마치 형제처럼 어깨를 맞대고 있습니다.

 

서해에 있다고 불리는 육도, 겨울이 되면 굴과 바지락을 채취하기 위해 인근 새섬으로 옮겨갔다가 이듬해 설이 되기 전에 돌아오는 독특한 생활양식의 풍도 등은 독특한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중앙로 97-9

 

문의및안내

대부도 관광안내소 1899-1720

 

구시포해수욕장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고창군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길고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이 펼쳐져 있습니다. 해변 경사가 완만해 가족 단위 피서지로 안성맞춤입니다.

 

백사장 남쪽에는 정유재란 때 주민 수십명과 산비둘기 수백마리가 반년 동안 난을 피했다는 천연동굴이 있고 해안 일대에는 기암괴석이 널려 있습니다.

 

앞바다에는 가마쿠도를 비롯한 섬들이 아름답게 떠 있고, 해가 질 무렵 서해 칠산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오토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기도 하다. 주변에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위치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

 

문의및안내

063-560-2646

 

채석강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출처:한국관광공사

채석강과 봉화봉 일대는 입자의 크기와 구성물질을 달리한 퇴적물이 쌓여 만들어진 퇴적지형을 지속적인 파도의 침식작용에 의해 형성된 해식절벽과 동굴이 장관을 이루는 변산반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입니다.

 

이곳은 해식절벽에 의해 노출된 퇴적층, 습곡이나 단층과 같은 지질구조, 마그마의 관입에 의해 형성된 관입암채, 생성환경을 유추할 수 있는 다양한 자갈로 구성된 역암층, 과거 호수환경에서 발달한 삼각주 로브 퇴적체와 같은 학습요소가 풍부해서 야외학습장으로서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닙니다.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문의및안내

부안군청 환경과 063-580-4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