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씨젠이 2021년 3월에 잠정 매출을 보면 1월에는 1,270억 원, 2월에는 9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최근 무상증자 발표 이슈, 끝나지 않은 코로나로 인한 진단키트 수요의 증가가 예측되면서 씨젠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서 이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씨젠 기업개요
- 씨젠은 2000년에 설립되어 2010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이 주사업목적 입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Seeplex, AnyplexⅡ, Allplex가 있으며 타깃 하는 유전자를 증폭시켜 질병의 원인을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는 유전자 증폭 시약 및 소프트웨어 분석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법인들은 진단시약 및 장비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씨젠 주식차트
씨젠은 코로나 초기에 진단키트의 폭발적인 수요와 함께 3만 원 하던 주가는 2020년 8월에 322,200원의 고점을 찍었습니다. 이후 치료제와 백신이 출시되고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하면서 2021년 2월까지 대략 119,600원 까지 하락하면서 고점 대비 약 60% 이상 급락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무상증자 이슈와 이탈리아와의 진단키트 공급 계약이 기사화되면서 주가는 다시 20만 원대 수준으로 회복이 되었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1. 무상증자로 인한 주가 상승 전망
무상증자라는 호재로 인해서 주가가 상승한 몇몇 기업들이 있는데요. 티에스아이가 가장 대표적인 기업이죠. 무상증자 공시가 3월 초쯤에 나왔었고 이후 주가는 무상증자 분 제외하고도 주가는 60% 이상 폭등이 나왔었죠.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에도 주가는 35%가량 상승하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박셀바이오도 무상증자로 인해서 주가가 상승한 기업입니다. 권리락 이후에도 주가는 계속 상승하며 1000%라는 믿기 힘든 주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 두기업은 실적이 뚜렷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향후 주가가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씨젠의 경우는 다릅니다. 씨젠은 현재 우수한 실적으로 천억 원이 아닌 조 단위의 엄청난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무상증자라는 소식이 맞물리면서 향후 주가 상승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진단키트 수요 증가로 주가 상승 전망
현재 계속해서 코로나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고 인도에서는 변이 바이러스까지 나왔는 상황입니다. 인도에서는 백신 접종을 빨리 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 확진자가 20만 명에 육박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4차 유행이 곧 시작될 거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수급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관련된 안 좋은 뉴스들이 많이 보도되면서 백신에 관한 불안감도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입니다.
씨젠은 예전에 코로나의 진정세가 보이면서 주가에 조정이 있었지만 현재 이러한 이슈들로 인해서 씨젠의 진단키트의 사용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주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됩니다.
증권사 목표주가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씨젠의 매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19일 기준으로 증권사별 평균 목표주가는 240,500원입니다. 신한금융에서 2021년 2월 3일에 270,000원의 가장 높은 목표가를 책정했고 미래에셋에서 2021년 2월 25일에 188,000원의 가장 낮은 목표가를 설정했습니다.
씨젠 주가전망 총정리
지금까지 씨젠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상증자 이슈로 인해서 주가에 영향을 받았던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씨젠도 이번 무상증자가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백신 수급 문제와 코로나의 진정세가 보이지 않음에 따라 씨젠의 진단키트 수요는 확대될 것으로 생각되며 주가도 당분간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