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관련주 대장주 5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최근 뉴욕증시에 상장되면서 기업가치가 100조 원 안팎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쿠팡의 기업가치가 상승 됨에따라 그와 관련된 쿠팡 관련주들 또한 주목받고 있는데요. 쿠팡 관련주 대장주 5종목에 대하여 아래 본문에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관련주 1. 동방
동방은 쿠팡에 입점한 셀러들의 상품을 쿠팡풀필먼트센터로 운송하는 물류 전담 운송사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서 쿠팡의 직접적인 수혜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모방한 쿠팡의 로켓 제휴는 쿠팡이 뉴욕증시에 상장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요.
이 로켓 제휴 프로세스는 쿠팡이 수요를 미리 예측해서 물류센터에 입고, 매입, 배송, CS 관리하는 것으로 계속해서 로켓 제휴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되면 동방과 같은 창고 관련주가 더 크게 쿠팡이 협력을 가져갈 것이라는 예측이 가능한 거죠.
동방은 쿠팡에 입점한 셀러들의 상품을 쿠팡의 물류창고로 운송 시기는 역할을 하는 쿠팡의 직접적인 수혜주가 될 것입니다. 동방은 이미 홈플러스와의 오랜 계약으로 다져진 신선물류 노하우가 있고 향후 쿠팡과의 추가적인 계약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쿠팡 관련주 2. KCTC
KCTC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쿠팡과 창고 및 물류 업무를 제휴 중인 회사입니다. KCTC는 동방, 세방, 인터지스, CJ대한통운, 한진과 함께 우리나라 빅 6 물류회사 중 하나입니다.
KCTC는 쿠팡과 창고 및 물류 업무를 제휴 중인데요. 현재 사업 분야의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이익 확대를 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CTC는 쿠팡과 실제로 계약했고 풀필먼트 기대감과 함께 위에서 언급했던 동방과 함께 쿠팡 관련주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쿠팡 관련주 3. 대영포장
쿠팡과 딱히 계약이 됐다는 소식은 없지만 택배 물류 관련 산업이 부각되면서 골판지 관련주인 대영포장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중국향 폐지 수출규모가 완전 줄어들고 한국 골판지 생산량이 늘어나면서 골판지 산업 자체가 엄청난 수혜를 보고 있기 때문에 향후 쿠팡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4. KTH
KTH는 T커머스 부문에서 온라인 및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쿠팡, G마켓, 11번가와 제휴를 맺고 있어서 쿠팡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125억 원으로 전년대비 12% 상승했으며 전체의 매출액 중 쿠팡과 관련된 커머스 분야가 전년대비 24.9% 상승해서 제일 강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K쇼핑은 지난 5년 동안 주의 5건, 경고 1건으로 오는 4월에 있을 방심위의 K쇼핑 재승인 심사에서 안심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라서 주가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투자하실 분들은 감안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쿠팡 관련주 5. 다날
다날은 쿠팡 내 휴대폰 PG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사람들이 쿠팡을 많이 쓰고 휴대폰 결제를 많이 하면 할수록 다날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코로나 19에 따른 언텍트 소비 증가로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상승했고 쿠팡, 배달의 민족 등에서 가파른 결제액 증가세를 기록하는 중입니다. 쿠팡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거래액이 상승 예상은 다날이 쿠팡 관련주로 수혜가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쿠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쿠팡이 뉴욕증시에 상장이 되었다는 사실만으로 기업가치가 급격하게 상승되는 건 아니지만 그동안 쿠팡이 보여왔던 행보는 충분히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보입니다. 더불어 본문에서 언급했던 쿠팡 관련주들의 주가전망 또한 밝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쿠팡 관련주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판단과 의사결정 그리고 거래에 대한 모든 손익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